'2007/06'에 해당되는 글 5건

  1. 2007.06.30 Apple iPhone development (2)
  2. 2007.06.28 Software in iPhone
  3. 2007.06.23 Youtube in mobile
  4. 2007.06.21 In frankfurt
  5. 2007.06.05 Offline web application - Google gears
web2007.06.30 03:54
iPhone은 일반적인 스마트폰 OS(WinCE, Symbian)가 아니기 때문에, 추가적인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없다고 들었다. 그래서, 그것이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런데 그게 아닌가??


벌써 2개의 IDE가 개발되어서 (물론 Beta) 공개되어 있다.
MorfikAptana가 그것이다.


그중에 Aptana를 보면 아래와 같이 전형적인 IDE 환경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웹 표준이 되고 있는 Ajax를 임포트해서 개발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개발 언어도 웹 2.0에 맞게 존재할 것으로 보인다.
iPhone-specific API도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Aptana에서 IDE를 다운로드 할 수 있고, 또한 플래시로 제공되는 IDE 개발 화면을 볼 수 있다. 플래시를 보면 마치 오페라 등에서 사용하는 브라우저 기반 위젯을 개발하는 것처럼 느껴진다. 즉, HTML/CSS로 UI를 만들고 Javascript로 컨트롤을 한다.
iPhone... 이미 모바일 폰 소프트웨어의 모든 면을 진일보시키고 있다.


아 그리고, Aptana라는 회사를 처음 알았는데, 아일랜드에 위치한 벤처기업이라고 한다.
이 회사는 동적 웹 어플리케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IDE를 오픈 소스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신고
Posted by JYoung Shin 신재영 aquicker
TAG Apple, IDE, iPhone
분류없음2007.06.28 19:08
iPhone이 내일(29일)이면 미국에서 팔리기 시작한다.

iPhone을 보면서 모바일 폰 제조회사가 소프트웨어를 만들어서 파는 지금의 상황에서는 iPhone과 같은 혁신적인 모바일 폰이 나올 수 없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모바일 폰 제조회사에서 소프트웨어에 대한 완전한 변화가 있지 않는 한 어렵다는 얘기다.

NOKIA와 같은 제조회사는 이미 이러한 현실을 대비해서 Symbian S60과 같은 OS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언제라도 iPhone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을 내놓을 수 있다.
나도 대기업 모바일 폰 제조회사를 다니고 있지만 시간적으로 매우 불리하다.

인수라는 좋은 것이 있는데 왜 안할까?

아래는 iPhone의 키보드 소프트웨어인데 오늘따라 더욱 삼성의 블랙잭 키보드가 아주 초라하게 느껴진다.


신고
Posted by JYoung Shin 신재영 aquicker
분류없음2007.06.23 01:27
Google이 모바일 기기를 위한 Youtube를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기존 유튜브와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 Flash를 사용하지 않고 3gp기반의 동영상 파일을 RTSP 통신을 사용해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함 (rtsp://m.youtub.com/hello.3gp).
  • 40*30 픽셀의 썸네일을 사용해서 아직까지 느린 모바일 네트워크에 대응함.
  • 쓸데 없는 텍스트나 아이콘 이미지들을 사용하지 않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FireFox




신고
Posted by JYoung Shin 신재영 aquicker
분류없음2007.06.21 04:17
출장
목적: SGH-G***, P*** 필드 대응
장소: 독일 프랑크 푸르트

5년째 와도 변한건 거의 없는 듯...
쉬는 날 가본 트리에(Trier)는 좋았다.
8시간 운전한 건 아무래도 무리...

Trier 여행 사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Posted by JYoung Shin 신재영 aquicker
web2007.06.05 18:48

며칠 전 구글 리더 화면에 "Offline"이라는 링크가 생겨서 클릭해봤더니 아래와 같은 install 화면이 나타났다.

그것은 바로 "Google Gears"였다.



Google Gears를 설치하면 실제 어디에도 EXE를 찾을 수 없고 단지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만 인스톨되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것을 설치하고 난 후 구글 리더는 오프라인 어플리케이션이 되어 있었다. 수천개의 RSS 데이터들을 이제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그것도 온라인과 완전히 똑같은 웹 UI 형태로 말이다. ^^;"



"Google Gears"

요즘의 어플리케이션들은 Web 기반으로 이동되고 있는 게 현실이다.

뿐만 아니라 기존 Stand-alone 어플리케이션들도 HTTP통신을 하면서 Web과 연동되고 있다.

하지만, 이번에 등장한 구글 기어 (Google Gears)는 전혀 다른 아이디어로 웹 어플리케이션을 진화를 보여주고 있다.


구글 기어는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오프라인에서도 브라우저 상에 동작되는 웹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얼핏 생각해보면 브라우저 상에 동작되는 웹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그것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전혀 없다.


 하지만, 구글은 SQLite라는 작은 DB를 가지고 온라인 데이터 정보들을 하드디스크에 저장하고 Ajax를 이용해서 온라인과 Sync를 맺을 수 있도록 했다.

이렇게 Ajax와 같은 웹을 위한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오프라인 어플리케이션의 UI를 완전히 웹 어플리케이션처럼 동작하게 만든다.


물론, ActiveX와 같은 기술로도 브라우저 상에 오프라인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지만 단점들은 이제 누구나 아는 사실이고...


 구글은 이 기술은 자사의 Gmail, Calander, Doc and SpreadSheet에서 적용할 계획이다.


"구글은 이제 Google Gears라는 기술로 MS가 그나마 영역을 굳건히 하고 있는 오프라인 어플리케이션까지 손을 뻗치고 있는 셈이다."
 

신고
Posted by JYoung Shin 신재영 aquicker

티스토리 툴바